요리하는 뚜깨씨/집밥 뚜선생

[고등어 김치찌개 만드는 법] 고등어통조림 김치찌개 레시피로 밥 한그릇 뚝딱

뚜깨씨 2021. 4. 7. 21:24
728x90
반응형

고등어 김치찌개

 

 

-레시피-


 

 

 

 

 

 

 

 

안녕하세요. 집밥 뚜선생입니다. 

 

오늘의 저녁은 

집나간 입맛도 돌아온다는,

마성의 매력의 소유자

고등어 김치찌개를 뚝딱 끓여서

먹었습니다. :)

 

 

고등어통조림을 이용해서 만드는 김치찌개 레시피입니다.

 

맛있는 김치와

고등어통조림만 있으면,

어디든

갈 수 있어... ☆

 

추억의 꽃보다 남자 지후선배님계서

남긴 명언이죠..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꽃보다 남자 아니죠.

꽃보다 김치찌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고등어 김치찌개 만드는 법

아주 아주

간단하니

저만 믿고

따라오세용 !

 

:)

 

 

 

 


 

 

2인분 / 20분 이내 / 초급★

 

 

 

재료

 

신김치 1/3포기

김치국물 한 국자

고등어 통조림

양파 반개

새송이 버섯 한개

다시다 1/2T

참치액젓 1T

다진마늘 1T

대파

 

*김치찌개에 들어가는 새송이버섯은 생략 가능합니다.

집에 있는 재료로 넣은 거라서,

집에 있는 재료 응용해주세요. :)

 

 

 

 


 

 

만드는 방법

 

 

 

 

 

 

1.

냄비에 신김치 1/3 포기와

김치국물 1국자를 넣어주세요.

저는 보기 좋은게 맛도 좋다고,

뭔가 김치찌개는 양은냄비에 끓여야

맛있게 느껴지더라구요. ㅎㅎ

 

일명 양은냄비 김치찌개 ♡

 

 

 

 

 

 

 

 

 

 

2.

고등어통조림을 뜯어서

안에 든 국물까지

모두 다 넣어주세요.

 

 

 

 

 

 

 

 

 

3.

물을 한컵 정도 넣고 

끓여 주세요.

 

 

 

 

 

 

 

 

4.

김치찌개가 끓을 때,

양파와 새송이 버섯을 넣어주세요.

 

 

 

 

 

 

 

 

5.

다시다 1/2T 를 넣어주세요.

 

 

 

 

 

 

 

'

 

6.

참치액젓 1T를 넣어주세요.

 

 

 

 

 

 

 

 

 

 

7.

다진마늘 1T를 넣어주세요.

 

*신김치가 너무 너무 익어서 실 경우엔,

설탕을 약간 넣어주셔도 좋습니다.

 

 

 

 

 

 

 

 

 

 

 

8.

국물이 좀 자작해질 때 까지

보글보글 끓여주세요.

 

마지막에 대파를 넣어주세요.

 

저는 요즘 대파가 너무 비싸서

집에 쪽파가 있길래

쪽파로 대체해서 넣어주었습니다. :)

 

 

 

 

 

 

 

 

 

 

 

 

이렇게 아주 쉽게

집밥 메뉴인

고등어 김치찌개가 완성됐습니다.

ㅎㅎㅎㅎ

 

 

 

 

 

 

 

 

요리봐도

저리봐도

너무나 먹음직스럽게 생긴

고등어김치찌개

 

잡곡밥에 김치랑 고등어 살코기 올려서

국물 좀 비벼가지고

한입에 먹으면,

정말 집나간 입맛이 돌아와요.

ㅋㅋㅋㅋㅋㅋㅋ

 

그냥 김치만 넣고 하는 김치찌개도 

물론 너무 맛있고,

돼지고기 김치찌개,

꽁치 김치찌개,

목살 김치찌개,

참치 김치찌개,

스팸 김치찌개

등등 !

 

어떤 재료를 넣어도 맛있는 

뚜깨 사랑,

그리고

모든 한국인이 사랑하는

집밥 최애 메뉴

김치찌개 쉽게 만들어 드세요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