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하는 뚜깨씨/집밥 뚜선생

고추참치김치볶음밥 맛있게 만드는 법 - 백종원 김치볶음밥 부럽지 않은 꿀맛 보장!

뚜깨씨 2020. 10. 19. 01:42
728x90
반응형


고추참치

김치볶음밥


-레시피-






안녕하세요. 집밥 뚜선생입니다. >_<


오늘 알려드릴 김치볶음밥은

자취생들에게 꼭 필요한 레시피! 라고 생각해요.


뚜깨의 김치볶음밥 황금레시피를 보고 반할 수 밖에 없는

자취생 김치볶음밥 레시피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자취생뿐만 아니라 집에서 아주 초간단하게 김치볶음밥

휘뚜루 마뚜루 만들어서 드실 분들도

여기 여기 모여랏~!


자자

모두 모였으면 이제 김치볶음밥 만들러 가봅시다요!






2인분 / 15분 이내 / 초급★



재료


신김치 1.5공기

밥 1.5공기

고추참치

김가루 약간

진간장 1T

참기름 1T

피자치즈 약간 (생략가능)



*신김치와 밥은 1:1 비율로 해주세요.

밥을 한공기 반을 하시면,

김치도 한공기 반 양만큼 준비해주시면 된답니다.


*고추참치가 없으면 일반 참치캔으로 하셔도

무방합니다!


*피자치즈가 있으면 볶음밥이 더 맛있어지는

마법에 걸린답니다. 

없는 분들은 생략해주세요! 






만드는 방법





1. 고추참치캔을 반정도만 열어 준 뒤,

뚜껑쪽을 꾹 누르면서

고추참치 기름을 빼줍니다.





2. 그럼 이렇게 참치기름이 다 빠지고

캔 안에 참치만 남게 된답니다. :)


이 친구는 있다가 등장할 예정이므로

잠시 킵 해주세요!





3. 고추참치기름과 다진 김치를 볶아 줍니다.





4. 김치가 어느 정도 볶아지면

캔에 남아있는 참치를 모두 넣어 줍니다.

참치를 넣고 김치랑 함께 조금 더 볶아 주세요.





5. 볶아진 김치와 참치를 프라이팬 위쪽에 놓고

진간장 1T 를 넣어 줍니다.

간장만 살짝 끓여줘야 하기 때문에

프라이팬을 간장쪽으로 살짝 기울여 줍니다.


10초 정도 있으면 간장이 보글보글 끓게 되는데

이때 위쪽에 있던 김치참치와 섞어 줍니다.


*진간장을 1T 넣고 보글보글 끓인 뒤 

김치와 볶아주게 되면 불맛이 납니다.

이것은 백종원 김치볶음밥 레시피 응용입니다. :)





6. 뚜기두밥 오뚜기밥 1공기 반을 넣고

함께 볶아 줍니다.

이때 참기름 1T 도 넣어 주세요. :)

고수운 맛이 배가 된답니다!





7. 김가루를 뿌려준 뒤 섞어 줍니다.





8. 참치김치볶음밥의 화룜점정!!

마지막 마무의리~!!!

바로 피자치즈입니다.


피자치즈를 완성된 김치볶음밥에 솔솔 뿌려줍니다.


피자치즈는 정말 포기할 수 없는..

마성의 매력을 지닌 존재..

어디에나 뿌려도 맛있는 너란 피자치쥬ㅠㅠ





자자.. 이렇게 참치치즈김치볶음밥이 완성되었습니다..

정확한 명칭은..

고추참치 치즈 김치볶음밥..!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름도 긴 만큼 

맛도 아주 깊어요.


 



치즈 주욱 주욱 늘어나는 것 보세용..

너무너무 X100 맛있어요..ㅠㅠ

치즈가 없어도 되지만..

볶음밥 필수 옵션인 것 같아요..!


물론 고추참치가 들어간 김치볶음밥으로만

먹어도 아주아주 훌륭하답니다.

ㅋㅋㅋㅋㅋㅋ


고추참치 이용해서 맛있는 김치볶음밥

꼭 만들어 보세요! :)

그럼 뚜깨는 이만 들어가 보겠습니다.


뿅!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