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잠실 맛집] 청와옥 본점 - 고급스러운 순대국밥과 오징어볶음 맛집

뚜깨씨 2021. 10. 3. 10:13
728x90
반응형

[청와옥]

본점

잠실 맛집 / 한성백제역 맛집/ 방이동 맛집

 

 

 

 

이제까지 먹어보았고 봐왔던 순댓국의 럭셔리 한옥 버전

고급스러움의 끝판왕인 청와옥 본점에 다녀왔습니다.

 

원래도 유명한 곳이지만

놀면뭐하니 유재석이 다녀가서 더 유명해진 바로 그곳!

 

한번 가보자 가보자 하고

맛집 리스트에 넣어 놓고

갈 엄두를 못내고 있었는데

드디어 다녀왔습니다.

ㅎㅎㅎㅎㅎ

 

 

 

 

 

 

 

 

청와옥은 한성백제역 쪽인데

올림픽공원 맛집이기도 하죠!

 

저는 차를 가지고 갔는데

청와옥 옆 큰 도로에 갓길에 주차할 수 있도록

공영주차장이 있어요.

그래서 거기에 주차를 했답니다!

 

올림픽공원 쪽에 있는 청와옥이 본점이지만,

을지로 3가에도 있답니다 ㅎㅎ

 

여기서 먹어보고 전에 을지로쪽 놀러갔는데

거기서 청와옥 발견!

ㅋㅋㅋㅋㅋㅋ

 

근데 역시나 청와옥은 청와옥..

 

을지로3가 청와옥도 웨이팅이 있더라구요.

 

청와옥의 인기는 도대체 어디까지인 것인가..

ㅎㅎㅎㅎㅎ

 

사실 저는 을지로가 가깝긴 한데

본점을 먼저 가봐야 한다는 주의라서..!

 

본점의 맛 제대로 느껴보았으니

다음에는 을지로 청와옥도 도전해보렵니다!

 

 

 




 

 

 

 

 

식당 외관부터 한옥의 미가 철철 느껴지는 청와옥

 

 

 

 

 

 

 

 

식당 안 내부도 이렇게 한국스럽게되어있어요 !

 

맛도 맛이지만

어른들 모시고 가기 참 좋을 것 같은 곳이에요.

 

 

 

 

 

 

 

 

청와옥의 메뉴판입니다.

가격도 진짜 이 정도면 저렴한 편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뚜깨의 주문 리스트

 

편백정식(가마솥밥) 13,000원

순대국밥(가마솥밥) 9,000원

오징어숯불구이 9,900원

 

 

돌솥밥을 사랑하는 저는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바로 돌솥으로 !!!

ㅎㅎㅎㅎ

숭늉 러버입니다. 

 

 

편백정식은 순대국밥에 

편백찜이 같이 나오는 세트 구성인데,

순대,수육,야채가 들어간 편백찜에요!

 

저의 주문 리스트는 2인 기준 리스트에요.

좀 약간 많이 시킨 주문양이니까

참고 하세용.

 

둘이서 먹는데 진짜 배 터지는 줄 알았어요!

 

1인 1 순대국밥은 해야겠고

편백찜도 먹고 싶고

오징어볶음도 포기할 수 없고.. ㅠㅠ

 

그래서 먹고 싶은대로 다 시켰어요!

ㅎㅎㅎㅎㅎ

 

 

 

 

 

 

 

 

 

 

요래 요래 기본 찬이 나옵니다.

깔끔하고 정갈한 반찬과 식기들

 

어리굴젓이 나오는게 참! 메리트에요.

 

저 어리굴전 존맛ㅠㅠ

숭늉이랑 먹으면 진짜 세상 꿀맛입니다..

 

 

 

 

 

 

 

 

제일 먼저 나온 오징어볶음!

'동해' 오징어볶음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와.... 냄새 미쳤어요.

직화라서 불맛 제대로 납니다.

 

통깨까지 솔솔 뿌려져 있으니

너무 먹음직스럽고요..

 

일단 냄새와 시선이 강탈...

 

거기에 대파 아낌없이 듬뿍 낭낭하게 

들어가니까 

대파 좋아하는 저는 미쳐요 미쳐!

 

 

 

 

 

 

 

 

밥도 진짜 잘 지어졌어요..

이게 바로 돌솥밥의 매력....

 

밥 따로 푸고

바로 뜨거운 물 부어서 숭늉 메이킹 ㅎㅎㅎ

 

 

 

 

 

 

 

 

흰 쌀밥 위에

오징어와 대파를 올려서

먹으니까..

 

진짜 쌀밥에 스팸 조합 저리가라 입니다.

밥도둑 간장게장 저리가라에요!!

 

개존맛

 

오징어볶음 솔직히 인정.

 

순대국밥보다 오징어볶음이 더 맛있고

오히려 오징어볶음 맛집 같다는

느낌을 받을 정도!

 

 

 

 

 

 

 

 

오징어볶음 먹고 있으니

등장한 순대국밥

 

보글보글 끓으며 등장한 순대국밥에

또 한번 시강...

 

 

 

 

 

 

오동통 순대 들어가 있구요

 

 

 

 

 

 

 

크.. 아낌없이 듬뿍 들어가 있습니다.

 

 

 

 

 

 

 

 

여기에 기본찬으로 준비되었던

청양고추 투하 !

 

한층 더 매콤한 맛 업!!!!

 

 

 

 

 

 

 

 

 

그리고 뒤이어 나온,

마지막 메뉴인

편백찜!!

 

 

 

 

 

 

 

 

 

마지막 편백찜까지 무사히 나와서

완성된 전체샷 + 항공샷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지금 생각해보니

둘이서 많이도 먹었다.

 

 

 

 

 

 

 

 

순댓국에 

국물 자작하게 밥이랑 크게 한 숟갈 뜨고

거기에 오징어 볶음 올려 먹어 보고

 

 

 

 

 

 

 

 

편백찜에 함께 나온 숙주나물에 수육

그리고 초고추장에 참기름? 으로 만든 것 같은

편백찜 소스에 푹 찍어서 먹으니

 

하... 청와옥 진짜 만족도 미쳤습니다.

 

먹으면서 계속

'아 여긴 무조건 재방문의사있다.'

'여기 또 오자'

 

둘이서 이러면서 무한히 외치면서 먹었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

 

 

 

 

 

 

 

순댓국 오리지널 맛을 충분히 느낀 후

부추 투하

 

 

 

 

 

 

 

그렇지..

이거지..!!

 

부추 넣으니 또 다른 매력 충만해진

순대국밥

 

 

 

 

 

 

 

편백찜 순대에 떡이 들어간 것도 있고

요래 요래 순대국밥에 들어가는 기본 순대도 있습니다.

 

 

 

 

 

 

 

 

그냥 맨 흰쌀밥에

어리굴젓 올리고

거기에 청양고추 올려서 먹잖아요?

 

하 맛있음..

바다의 맛 1000% 느낄 수 있습니다.

 

 

 

 

 

 

 

 

요래 숭늉에 올려서 먹어도 맛있구요

 

 

 

 

 

 

 

 

아니면 숭늉에 오징어볶음 올려도 개꿀맛

 

 

 

진짜 이번 청와옥 방문기는

너무 황홀하고 맛있었습니다.

 

 

조만간 무조건 또 재방문 할 예정..!!!

 

깔끔하고 정갈한 고급스러움에

어른들도 모시고 가기 너무너무 좋을 것 같은 맛집

 

청와옥은 진짜 지인한테도 강추하고 싶은 맛집!

 

여기서 배 낭낭하게..

아니 낭낭을 넘어서

엄청 꽉 채워서 과식하고

 

집에도 포장해갔어요.

순대국밥 2인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집에 있는 아기새들은 위한 포장 >_<

 

 

올림픽공원 맛집 혹은 방이동 잠실 맛집

찾고 계신 분들은,

청와옥 정말 추천이에요!

 

이상, 내돈내산 뚜깨의 맛집 리뷰였습니다. ♥

728x90
반응형